苏家屯朝鲜族中心小学举办“智慧树图书馆”开馆仪式

编辑:朴永哲  来源:本站 【 浏览字号:   【打印本页】 【关闭

소가툰구조선족중심소학교 꿈나무도서관 개관

  심양시소가툰구조선족중심소학교 학생들이 책을 벗 삼아 지혜를 늘리고 꿈을 키울 수 있는 공간이 생겼다.


   4월 19일,한국 사단법인‘우리민족’과 광주광역시교육청에서 후원한 꿈나무도서관 개관식이 소가툰구조선족중심소학교에서 진행되였다.


  이날 개관식에는 한국 광주광역시교육청, 한국 사단법인 '우리민족', 심양시교육연구원, 소가툰구교육국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최은희 소가툰구조선족중심소학교 교장이 환영사를 하였고 정석주 한국 사단법인 ‘우리민족’ 대표와 오승현 광주광역시교육청의 부교육감, 그리고 류홍려 소가툰구교육국 부국장이 선후 축사를 했다.


  최은희 교장은 작년 9월에 착수해서 올 2월 공사를 마치고 내부의 마무리 작업에까지 많은 도움을 준 여러 단체의 관계자에게 감사한 마음을 표하면서 도서관의 기능을 최대한 살려 즐거운 배움의 장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표했다. 학생대표는 발언에서 이 날을 모두가 손꼽아 기다렸다며 앞으로 멋진 도서관에서 멋진 꿈을 키워나가겠다고 다짐했다. 

  꿈나무도서관의 면적은 총 150평방메터이고 총 2만여권 도서가 소장되여있다.


  이날 최은희 교장은 한국 사단법인‘우리민족’대표에게 감사패를 전달하였다. 이어 학생들이 준비한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