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퀴즈로 꿈을 키우다

编辑:方昌日  来源:本站 【 浏览字号:   【打印本页】 【关闭

2017년11월 30일 오후, 제3회 “심양시조선족학생과학지식퀴즈대회”가 심양시화평구서탑조선족소학교 활동실에서 진행되였다.

 

 

과학의 신비로움을 탐구하고 호기심을 갖고 사물을 관찰연구하는 사유능력을 배양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조직한 이 퀴즈대회에서는 각 학교에서 선발 추천된 총 54명의 중소학생이 16개팀으로 구성되여 지혜와 재능을 겨루게 되였다.

학생들은 각 단계의 과학지식과 교육과정에 따른 흥미로운 문제들을 찬찬히 풀어나갔는데 시작부터 지혜와 슬기를 모아 진지한 모습으로 임했다. 시합은 소학조와 중학조로 나뉘여 “반드시 답하기”, “다투어 답하기”, “모험문제 답하기” 등 3라운드로 진행되였는데 정답이 발표될 때마다 대회장은 탄성과 함성이 묘한 조화를 이루며 퀴즈의 열기로 뜨거웠다.

약 3시간동안의 치렬한 경쟁 끝에 소학조에서는 심양시화평구서탑조선족소학교팀이, 중학조에서는 혼남구조선족학교 중학교팀이 각각 1등상을 받아 안았다.2등상에는 화신조선족소학교팀과 조선족제6중학교팀이, 3등상에는 혼남구조선족학교 소학교팀과  조선족제2중학교팀이 각각 쟁취하였다.

1등상 수상자

 

2등상 수상자

 

3등상 수상자

 

심양시교육연구원에서는 또 조선족학생들이 한족학생과 비교할 때 상대적으로 리과성적이 차하다는것을 감안하여 우리 글로 된 “소년과학실험”계렬도서(총10권)도 출판하였는바 이번 시합에 참가한 모든 학생들에게 한세트씩 상품으로 발급하였다.

이번 과학퀴즈대회를 통하여 학생들로 하여금 과학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과학지식을 넓히는 계기를 마련하였으며 또한 과학이 딱딱한 지식이 아닌 우리 생활의 일부라는 것을 느끼게 하였다.

 

과학퀴즈대회는 심양시교육연구원에서 주최하고 한국 사단법인 “우리민족”에서 후원을 하였는바 앞으로도 이런 의미있는 활동을 적극 추진해나갈것을 약속하였다.